1124 [지옥] 예수를 믿지 않으면 불못이 그에게 임하고 그를 따르고 그에게 미쳐서 필경은 그를 멸하리라 (신명기 28장 43절로 45절 불못) [배목새벽설교]
2021년 5월 12일 수요일/ 새벽기도 1124일째 설교, 신명기 397번째 설교
https://www.youtube.com/watch?v=_60MJaNuxP4
1.순종과 반대 - 43-44절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을 때 존귀함 받고 부유하게 되는 복의 반대현상을 말한다. 순종하면 존귀 불순종하면 비천, 순종하면 채권자, 불순종하면 채무자가 된다.
2.확실한 저주 - 45절“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고 네게 명하신 그 명령과 규례를 지키기 아니하므로 이 모든 저주가 네게 임하고 너를 따르고 네게 미쳐서 필경은 너를 멸하리니”
15절을 반복하고 있다. 임하고, 따르고, 미쳐서도 같은 의미를 반복하고 있다. 이는 불순종에 대해서는 하나님의 저주로 인한 멸망을 피할 수 없음을 확실하게 강조하는 것이다.
혹자는 사랑의 하나님이 저주를 주시겠느냐고 하는데 그래서 지옥은 없다라고도 하는데 사랑의 하나님이시면서 공의의 하나님이심을 잊어서는 안된다.
신학자 중에서도 모든 영혼이 궁극적으로는 구원을 받을 것이라는 ‘보편구원설’을 말하거나 혹은 의인들은 천국가고 악인들의 영혼은 소멸되어 버린다는 ‘영혼멸절설’을 말하는데 이는 성경을 잘못 해석하는 것이다.
성경은 양과 염소, 알곡과 가라지를 확실히 나눈다. 예수님께서 최후의 심판에 대해 직접 말씀하신다. 마25:31-34“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모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41절“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 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곡식과 가라지를 함께 놔두었다가 추수때에 곡식은 곡간에 가라지는 불에 태운다. 마13:30“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어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숫군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
지옥은 분명히 있다. 계시록도 둘째 사망으로 불못이 있다고 말한다. 계20:12-15“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계21:7-8“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사랑의 하나님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공의의 하나님을 두려워할 줄 알아야 한다. 눅12:5“마땅히 두려워할 자를 내가 너희에게 보이리니 곧 죽인 후에 또한 지옥에 던져 넣는 권세 있는 그를 두려워하라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를 두려워하라”
이 세상에서 두려워할 자는 오직 하나님 뿐이다. 마10:28“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시33:6“온 땅은 여호와를 두려워하며 세계의 모든 거민은 그를 경외할지어다”
잠8:13“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라 나는 교만과 거만과 악한 행실과 패역한 입을 미워하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