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3일 토요일/ 새벽기도 1040일째 신명기 311번째 설교
신23:6 너의 평생에 그들의 평안과 형통을 영영히 구하지 말찌니라
https://www.youtube.com/watch?v=0ZNrlFisN34
1040 210213토 신23:6 (23-14)
1.6절“너의 평생에 그들의 평안과 형통을 영영히 구하지 말찌니라”, 그 이유는 모압왕 발락이 주술자 발람에게 부정한 뇌불을 주고 이스라엘을 저주하라고 했고 그것이 실패하자 발람의 꾀를 좇아 모압여인들을 동원해 이스라엘 남자들에게 모압신을 섬기게 해서 하나님의 진노를 사게 했기 때문이다.
이 상황만 보면 원수도 사랑하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과 대치되는 것으로 보인다. 예수님은 원수도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라고 하신다. 마5:44“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또한 우리에게 악을 행하는 사람이 있어도 축복해주라고 하신다. 롬12:14“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17-21절“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평화하라/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우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살전5:15“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나에게 해를 끼친 자를 축복하게 하기 위해 우리를 부르셨고 그렇게 하라는 이유는 복을 주시기 위함이다. 벧전3:9-11“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이는 복을 유업으로 받게 하려 하심이라/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궤휼을 말하지 말고/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여 이를 좇으라”
우리는 분명히 분별해야 하는 것이 있다. 우리에게 악한 일을 한 사람은 용서하고 축복해주어야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 대적하는 자는 단호히 척결해야 한다. 원수는 사랑하되 마귀는 대적해야 한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에게는 긍휼이 없다. 약4:6-7“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벧전5:8-9“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하나님을 대적하는 마귀를 용납하는 것은 전쟁 중에 적군과 내통하고 사귀는 것과 같다. 실제 전쟁에서 이러한 자는 군법재판에 회부되어 총살당하게 된다.
북이스라엘이 우상 숭배에 빠졌다가 앗수르에게 망하게 된다. 왕하17:15-20“여호와의 율례와 여호와께서 그 열조로 더불어 세우신 언약과 경계하신 말씀을 버리고 허무한 것을 좇아 허망하며 또 여호와께서 명하사 본받지 말라 하신 사면 이방 사람을 본받아/ 그 하나님 여호와의 모든 명령을 버리고 자기를 위하여 두 송아지 형상을 부어 만들고 또 아세라 목상을 만들고 하늘의 일월 성신을 숭배하며 또 바알을 섬기고/ 또 자기 자녀를 불 가운데로 지나가게 하며 복술과 사술을 행하고 스스로 팔려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그 노를 격발케 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심히 노하사 그 앞에서 제하시니 유다 지파 외에는 남은 자가 없으니라/ 유다도 그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지 아니하고 이스라엘 사람의 세운 율례를 행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의 온 족속을 버리사 괴롭게 하시며 노략군의 손에 붙이시고 심지어 그 앞에서 쫓아내시니라”
고린도 교회 성도들이 이단에 빠져 있는 것을 책망한다. 고후11:4“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13-15절“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군들도 자기를 의의 일군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