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4일 수요일/ 새벽기도 15일째 설교 (창 15번째 설교)
하나님이 대한민국에 복 주시고 한국을 높이시는 것은 선교사명을 위함이다. 하나님을 모시면 우리 심령이 에덴동산이 된다. 자유의지 주신 하나님의 뜻에 맞게 분별을 잘 하도록 힘써야 한다.
15-15 창2:8-9 선악을 하게 하는 나무
1.동쪽 - 8절“동방”, 동쪽은 하나님이 계신 곳을 뜻한다. 에스겔의 환상에도 하나님의 영광이 동편에 머문다. 겔11:23“여호와의 영광이~” 또한 하나님이 성전 동쪽은 하나님이 들어오신 곳이기에 아무도 출입하지 말라고 하신다. 겔44:1-2“그가 나를 데리고 성소 동향한 바깥문에 돌아오시니~”
[동방요배를 거절한 손양원목사] 종말 때에 메시아도 동쪽 감란산에서 오신다고 한다. 슥14:4“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예루살렘이 훼파된 이후 약 600년 후에 무하마드에 의해 이슬람이 창시되었고 1100년 경에 살라딘에 의해 예루살렘이 이슬람의 손에 넘어가게 된다. 이슬람의 경전 코란에 기록된 그들의 종말교리에는 이스라엘을 회복하고 이슬람의 멸망시킬 저들의 메시아가 동문으로 들어온다는 예언의 말씀이 있기 때문에 동문을 완전밀폐하고 지금도 그곳을 군인들이 지키는 것으로 안다.
AD570년 이후에 예루살렘의 동문은 현재 굳게 닫혀 있다. 과거에 많은 민족들이 예루살렘을 차지했지만 그 어느 누구도 이 동쪽 문을 열지 못했다. 모슬렘이 이 성읍을 정복했지만 열지 못했다. 영국 군대 역시 열지 못하고 아랍의 군대도 마찬가지다. 특히 십자군 전쟁 이후 AD1187년 경 모슬렘들은 동문을 콘크리트로 막아버렸다. 그리고 이 문 바로 바깥에는 거대한 모슬렘 공동묘지가 있는데 이 동문으로 향하는 모든 입구를 모슬렘 공동묘지로 막아버린 것이다. 이렇게 한 이유는 겔46:1“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안뜰 동향한 문을 ~고” 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이 동문은 재림하시는 예수님께서 여실 것이다. 그때 주님께서는 성경의 예언에 따라 동문으로 들어가신다.
동쪽은 해 뜨는 곳을 말한다. 해는 희망을 뜻한다. 그래서 새해가 되면 첫 해돋이를 보려고 엄청난 수고를 투자한다. 한 해가 해와 같이 밝은 일이 많이 생기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우리나라가 위치한 곳이 극동이다. 우리나라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뜬다. 그러면 세계 시간의 시작이 우리나라 동해에서부터 시작이 되어야 한다. 그리니치 천문대를 동해 삼척이나 정동진으로 옮겨서 세계의 시간제편을 다시 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우리나라가 극동 제일 동쪽에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신에 대한 갈급함이 많았다. 하나님을 모를 때에도 천지신명, 옥황상제, 염라대왕, 용왕, 삼신할머니를 비롯한 만신이 있었다. 영적으로 감성이 풍부하기에 나라 전체가 종교 백화점화 되어 있다.
기독교만 해도 이단이 가장 많은 나라이다. 세력도 만만치 않다. 통일교, 여호와의 증인으로 시작해서 하나님의 교회, 신천지로 횡행한다. 이럴 때 우리는 더욱 깨어서 근신하며 기도하며 전도하기에 힘써야 한다. 정통 교회들도 세계 20대 교회 중에 10개가 한국에 있고 세계에서 제일 큰 교회, 장로교에서 제일 큰 교회, 감리교에서 제일 큰 교회가 다 한국에 있다.
또한 가장 동쪽이기에 가장 하나님과 가까이 있는 민족으로써 하나님의 복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민족이기도 하다. 애국가에도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닿도록 하나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이다. 요즈음은 선교하기 좋으라고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여주신다. 스포츠, 축가4강, 드라마 한류, K-Pop, 삼성전자, 금성전자, 현대자동차를 통해서.
지구상에 있는 역대 나라 중에 경제성장, 정치발전, 영적부흥이 동시에 일어난 나라는 단 한 나라도 없이 오직 한국 뿐 이다.
2.에덴동산 - 8절“에덴에 동산”은 ‘기쁨, 즐거운 동산’을 뜻함으로 한문으로 표현하면 ‘낙원’, 헬라어로 파라데이소스 영어로는 파라다이스가 된다. 이 세상이 회복될 때 에덴과 같이 된다고 한다. 사51:3“대저 나 여호와가 시온을 위로하되~” 에덴동산은 사람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곳이다.
의학이 발달하면서 뇌에 대한 연구도 활발하다. 인체의 뇌가 가장 편안할 때가 언제인가를 연구한다. 뇌파로 뇌 상태를 알 수 있다. 편안할 때에는 8~14 사이클과 주파수가 낮은 알파파가 나오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에는 주파수가 높아지면서 14~20 사이클의 베타파가 나온다. 뇌를 편하게 할려면 대지와 나무가 있고 아름다운 공간에 미풍이 초목을 살랑살랑 흔드는 환경에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려주면 뇌가 편안해 진다. 이것이 성경에 나오는 에덴동산에서 착안한 방법이다.
우리의 심령의 에덴동산은 예수를 믿는 것이다. 에덴이 좋은 것은 하나님이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우리의 심령 안에 하나님이 계시면 우리는 에덴동산에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된다.
3.자유의지 - 9절“먹기에 좋은 나무”, 인류의 최초의 양식은 채식이었다. 육식은 노아의 홍수 이후에 허락되었다. 창9:3“무릇 산 동물은~”
9절“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이 나무의 존재 가치는 인간이 신의 보호를 받는 애완동물로서가 아니라 자유 의지를 소유한 전인격체로서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창2:8“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창2:9“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겔11:23“여호와의 영광이 성읍 중에서부터 올라가서 성읍 동편 산에 머물고”
겔44:1-2“그가 나를 데리고 성소 동향한 바깥문에 돌아오시니 그 문이 닫히었더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이 문은 닫고 다시 열지 못할지니 아무 사람도 그리로 들어오지 못할 것은 이스라엘 하나님 나 여호와가 그리로 들어왔음이라 그러므로 닫아 둘지니라”
[손양원목사 아버지 손종일장로, 칠원보통학교, 동방요배, 아침마다 일본천황에게 절하는 것 거절 얼굴에 매 맞음, 손종일장로 기도, 주님, 이 부족한 것의 미천한 아들에게 이런 시련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쇠는 두드릴수록 강해진다고 했습니다. 앞으로 더 큰 일에 사용하시기 위해 제 아들을 더 큰 망치로, 더 강한 힘으로 두드려 주십시오.]
슥14:4“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겔46:1“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안뜰 동향한 문을 일하는 육 일 동안에는 닫되 안식일에는 열며 월삭에도 열고”
사51:3“대저 나 여호와가 시온을 위로하되 그 모든 황폐한 곳을 위로하여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였나니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하는 소리가 있으리라”
창9:3“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 지라 채소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