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4일 목요일/ 새벽기도 901일째 신명기 172번째 설교
신13:1-3 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2 네게 말하기를 네가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좇아 섬기자 하며 이적과 기사가 그 말대로 이룰찌라도 3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https://www.youtube.com/watch?v=2oK9ZrHpiSk
901 200924목 신13:1-3 (신13-27)
1.거짓 선지자들의 이적과 기사 - 1-3절“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네게 말하기를 네가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좇아 섬기자 하며 이적과 기사가 그 말대로 이룰지라도/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거짓 선지자나 이단종파에서도 이적과 기사가 일어날 수 있음을 말한다. 그러므로 눈에 보이는 현상으로만 판단하려고 하면 큰 낭패를 보게 된다. 거짓 종교일수록 말씀에 기반을 두지 않고 이적과 기사를 미혹의 수단으로 쓰고 있기 때문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보다 눈에 보이는 이적과 기사가 사람을 미혹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참과 거짓의 기준을 하나님의 말씀에 기준을 두어야 한다. 말씀에 기반을 둔 이적과 기사는 참이요 말씀과 어긋나고 자극적인 현상만 나타내는 이적과 기사는 거짓이다.
이것에 대한 분별이 없으면 큰 이적을 행하는 사람을 하나님으로 보게 되는 실수를 저지르게 된다.
말세지말로 갈수록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의 능력이 커진다. 계13:13-14“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 서 로부터 땅에 내려 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사탄은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믿는 자들도 미혹하여 멸망으로 끌고 가려 한다. 마24:24“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2.분별 – 눈에 보이는 이적과 기사의 본질을 잘 분별해서 거짓 선지자에게 멸망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마24:5“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마7:15“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살후2:4“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성전에 앉아 거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3.핍박 - 믿는 자들이 미혹에 빠지는 것 중에 의에 대한 핍박이 있다. 핍박을 피하려고 거짓인줄 알면서도 묵인하고 용납하는 경우가 있어서는 안된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서 있는 자를 죽이려 들 것이다. 마24:9“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러나 우리가 설사 육적으로는 죽임을 당한다고 하더라도 우리의 영혼이 상급을 받음으로 우리는 승리하는 것이다. 마5:10-12“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 나를 인하여 너희를 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