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7일 목요일/ 새벽기도 983일째 신명기 254번째 설교
신18:20 내가 고하라고 명하지 아니한 말을 어떤 선지자가 만일 방자히 내 이름으로 고하든지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면 그 선지자는 죽임을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https://www.youtube.com/watch?v=kXjcmlWljMI
983 201217목 신18:20 (신18-53) 멸망으로 이끄는 거짓 선지자의 메시지를 어떻게 분별해야 하나요? 분별
1.20절“내가 고하라고 명하지 아니한 말을 어떤 선지자가 만일 방자히 내 이름으로 고하든지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면 그 선지자는 죽임을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성경에 없는 내용을 자의적으로 말하거나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는 선지자가 거짓 선지자이고 그는 죽임을 당한다.
①개인적 체험 - 성경 이외에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들의 공통점은 어떤 특정 개인이 영적 능력을 체험함으로 인해 그것을 하나님의 메시지로 알고 계시를 받은 것으로 생각하고 전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내용을 보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이 아닌 개인적 성향에 치우치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②성경 이외의 말 - 현대에도 성경에 없는 시한부 종말론과 같은 이단 사설을 전하는 이단 세력이 거짓 선지자로서 멸망을 당할 것이다. 벧후2:1-2“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우리는 메시지 분별을 잘 해야 하는데 완성된 66권 성경 이외의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개인적 의견으로 생각하면 된다.
③거짓말하는 영 - 또한 하나님의 메시지라고 하면서 거짓말하는 영에 미혹된 자들도 있다. 북이스라엘 7대 왕인 아합왕 때 4백여 명의 선지자가 있었다. 그들은 모두 자기가 하나님의 뜻을 전한다고 했던 자들이다.
남유다 4대 왕인 여호사밧이 자신의 아들 여호람과 아합의 딸 아달랴를 결혼시키고 사돈관계에서 함께 길르앗라못을 탈환하기 위해서 아몬과 전쟁을 하자고 할 때 그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아합이 듣기 좋은 달콤한 말을 한다. 그러나 선지자 미가야 한 사람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거짓 선지자이다.
하나님은 아합이 죽을 수 있는 거짓을 말하는 영이 선지자의 입에 들어가 아합을 부추기는 일을 허락하신다. 왕상22:19-23
이는 아합을 죽이시고자하는 하나님의 계략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미가야 선지자를 통해서 길르앗라못으로 올라가게 되면 아합이 전사할 것을 알리심으로 궁극적으로는 아합이 자신의 죽음을 피할 수 있도록 하시려는 의도가 담긴 계시로 보아야 한다.
미가야로 하여금 4백 선지자가 하는 말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는 것이다. 그러나 아합은 참선지자 미가야의 말을 듣지 않고 거짓 선지자 4백 선지자의 말을 듣고 전쟁에 나감으로 전사하고 만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멸망 받을 자도 끝까지 회개하기를 원하시며 기회를 주신다. 겔33:11“주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ㅇ르 두고 맹세하노니 나는 악인의 죽는 것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악인이 그 길에서 돌이켜 떠나서 사는 것을 기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아 돌이키고 돌이키라 너희 악한 길에서 떠나라 어찌 죽고자 하느냐 하셨다 하라”
④예수에 대한 오해 - 거짓 선지자 중에 가장 큰 거짓 선지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역을 부인하는 것이다. 이에 속지 않도록 해야 한다. 요일4:1-3“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이제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다. 요17: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알되 바로 알도록 해야 한다. 예수께서 육으로 오시지 않았으면 우리의 죄를 해결하지 못하신다. 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이다.
⑤종교다원주의 - 말세지말로 갈수록 복음이 혼탁해져서 성경이 외곡되어 전해지고 있다. 종교다원주의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오직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열심히 전해야 한다. 요14:6“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행4:12“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그것을 알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전해야 한다. 고후4:4-6“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우리가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어두운 데서 빛이 비취리라 하시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취셨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