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7일 수요일/ 새벽기도 494일째 설교 (민 23번째 설교)
494-23 190807수, 민3:9-10 (민3-34)
https://www.youtube.com/watch?v=U2aD5_a8E3Q
1.영적전투 - 9절, “온전히 돌리운 자”라는 말은 레위인들은 오직 아론과 그 아들들의 직무를 돕는데 전념하는데 자신의 전 삶을 드리라는 것이다. 이는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 되시는 예수님께 우리의 모든 삶을 온전히 드려야함을 말한다.
세상에서 삶의 터전인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 어떻게 온전히 예수님께 삶을 드릴 수 있는가. 이는 자신이 있는 장소에서 틈이 날 때마다 예수님을 전하라는 말이다. 하나님의 일을 전업으로 하는 목사라도 하나님께 영광 돌리지 못하면 바쁜 직장 생활 중에 틈 나는대로 예수님을 전해서 택정 받은 자중에 방황자를 교회로 발걸음을 향하게 하는 자보다 열매가 없는 자가 된다. 즉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문제가 아니고 얼마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전도에 대한 열정이 있느냐가 온전함의 기준이 된다.
예수 복음을 전하는 자는 먼저 자신에게 임한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인데 이 영적 전투는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 고전6:19-20“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고전10:31“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2.이단 - 10절“너는 아론과 그 아들들을 세워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라 외인이 가까이하면 죽임을 당할 것이니라”, 이는 제사장 권한을 절대로 침범하지 못하게 하시는 말씀이다. 제사장의 권한을 침범하면 죽임을 당한다.
이는 영원한 우리의 대제사장 되시는 예수님의 권한에 침범하면 죽임을 당한다는 말이다. 예수님의 권한은 오직 예수님만이 인류의 죄를 속하셨기에 예수로만 구원이 있다는 것에 대한 침범으로서 이단사설을 말한다. 요14:6“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행4:12“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이단 사설을 전하는 자는 저주를 받게 된다. 갈1:8-9“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골2:8“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히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과 세상의 초등 학문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
딛3:10“이단에 속한 사람을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멀리하라”
3.전도 - 예수님의 권한에 도전하는 자를 넓게 보면 예수님의 구속 사역을 인정하지 않는 모든 불신자를 포함한다. 이들의 결국은 멸망의 불심판을 당하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에게 복음을 전함으로 불못에 빠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딛1:3“자기 때에 자기의 말씀을 전도로 나타내셨으니 이 전도는 우리 구주 하나님의 명대로 내게 맡기신 것이라”
전도할 때에는 고난도 달게 받을 줄 알아야 한다. 딤후4:5“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히9:27“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고전1:18“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예수 믿어야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는데 이는 믿음을 방해하는 모든 세력과 싸워 이긴 자에게만 임한다. 계3:5“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생명책에 기록이 되어야 불못에 던져지지 않는다. 계20:15“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우리가 전하지 않으면 믿을 수 없다. 롬10:13-17“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도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을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 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하였으니/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전하되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해야 한다. 딤후4:1-2“하나님 앞과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막16:15“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전하지 않으면 화가 임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전9:16“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담대함으로 당연히 할 말인 복음을 전해야 한다. 엡6:18-20“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경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죽을 때까지 목숨 걸고 전해야 하는 것이 전도다. 행20:24“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민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기도496 [공포] 민3:13 두려움은 속는 것이다 [배목새벽설교] (0) | 2024.08.04 |
---|---|
새벽기도495 [겸손] 민3:11-13 은혜를 아는 겸손 [배목새벽설교] (0) | 2024.08.04 |
새벽기도493 [자기부인] 민3:8-9 순종을 위한 자기부인 [배목새벽설교] (0) | 2024.07.28 |
새벽기도492 [실천] 민3:5-7 행한대로 받는다 [배목새벽설교] (0) | 2024.07.28 |
새벽기도491 [인본주의] 민3:4 인본주의의 폐단 [배목새벽설교] (0) | 2024.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