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6일 금요일/ 새벽기도 611일째 설교 (민 140번째 설교)
611-140 191206금, 민18:14-19 (민18-33)
https://www.youtube.com/watch?v=OcQizgKXGE8
1.구별하여 드림 - 17-18절“오직 소의 처음 난 것이나 양의 처음 난 것이나 염소의 처음 난 것은 속하지 말지니 그것들은 거룩한즉 그 피는 단에 뿌리고 그 기름은 불살라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릴 것이며/ 그 고기는 네게 돌릴지니 흔든 가슴과 우편 넓적다리같이 네게 돌릴 것이니라”, 사람이나 짐승의 처음 난 것은 다 하나님의 것이므로 하나님께 드려야 한다. 사람은 대속물로 드리되 소, 양, 염소의 처음 난 것은 대속으로 드리는 것이 아니고 그 자체를 피는 단에 뿌리고 기름은 화제로 드리고 고기는 요제로 하나님께 드린다.
이처럼 하나님께 드리라고 한 것은 반드시 드려야 한다. 인간 생각으로 임의로 사용할 수 없다. 첫 새끼를 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리듯이 우리가 구별하여 하나님께 반드시 드려야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이 주일성수와 십일조이다.
①주일성수 - 우리는 시간을 쓰고 있다. 시간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이 시간 중에 구별하여 드리라고 하시는 시간이 있다. 그것이 주일 성수이다. 이것은 율법에서 대단히 중요시 되고 있다. 출31:12“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지며 무릇 그 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제칠일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무릇 안식일에 일 하는 자를 반드시 죽일지니라/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 칠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 하라”
안식일을 지키는 자에게 즐거움을 주신다. 사58:13-14“만일 안식일에 네 발을 금하여 내 성일에 오락을 행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히 여기고 네 길로 행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치 아니하며 사사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네가 여호와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 내가 너를 땅의 높은 곳에 올리고 네 조상 야곱의 업으로 기르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이니라”
예레미야도 안식일 준수를 언급한다. 렘17:21“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스스로 삼가서 안식일에 짐을 지고 예루살렘 문으로 들어오지 말며/ 안식일에 너희 집에서 짐을 내지 말며 아무 일이든지 하지 말아서 내가 너희 열조에게 명함같이 안식일을 거룩히 할지어다“
②십일조 – 하나님은 우리에게 시간을 주시고 또 그 시간을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물질을 주신다. 그 물질의 십분의 일은 하나님의 것임으로 십일조로 하나님께 드린다. 신14:22“너는 마땅히 매년에 토지 소산의 십일조를 드릴 것이며”
레27:30“땅의 십분 일 곧 땅의 곡식이나 나무의 과실이나 그 십분 일은 여호와의 것이니 여호와 성물이라”
만일 누구든지 이것을 자신을 위해 쓴다면 그것은 도적질하는 죄를 범하는 것이다. 말3:8-9“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적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적질하였나이까 하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적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이스라엘이 십일조를 드리지 않아서 저주를 받아 나라를 빼앗기게 된다. 그러나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하나님이 쌓을 곳이 없도록 복을 부으신다. 말3:10-11“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은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멸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너희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잠3:9-10“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즙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
눅6:38“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이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2.소금 언약 - 19절“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거제로 드리는 모든 성물은 내가 영영한 응식으로 너화 네 자녀에게 주노니 이는 여호아 앞에 너와 네 후손에게 변하지 않는 소금 언약이니라”, 하나님께서 주시는 언약을 소금 언약이라고 하신다. 이는 변하지 않는 언약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은 식언하지 않으신다. 민23:19“하나님은 인생이 아니시니 식언치 않으시고 인자가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치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치 않으시랴”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은 풀과 꽃 같아서 마르고 시들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하다. 벧전1:3-4“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23-25절“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았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민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기도613 [구제] 민18:25-32 십일조와 이웃 구제 [배목새벽설교] (0) | 2024.08.15 |
---|---|
새벽기도612 [천국] 민18:20-24 성도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 [배목새벽설교] (0) | 2024.08.13 |
새벽기도610 [태도] 민18:8-13 복을 받으려면 그릇이 있어야 한다 [배목새벽설교] (0) | 2024.08.13 |
새벽기도609 [분별] 민18:6-7 가장 귀한 직분 [배목새벽설교] (0) | 2024.08.13 |
새벽기도608 [애국] 민18:2-5 성도가 나라를 살린다 [배목새벽설교] (0) | 2024.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