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7일 주일/ 새벽기도 904일째 신명기 175번째 설교
신13:3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https://www.youtube.com/watch?v=rq5DLIwXT3s
904 200927주일 신13:3 (신13-32)
1.시험 - 3절“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 하나님이 거짓 선지자를 허락하시는 것은 성도들의 믿음을 테스트하기 위함이다.
하나님이 악을 일으키시는 것은 아니고 사탄이 하는 악을 하나님은 사용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발생되는 모든 일을 사용하신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 아신다. 그러나 우리 자신이 믿음을 보이시기를 원하신다. 욥의 고난이 그것이고 아브라함의 모리아산 시험이 그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악한 자들의 유혹이나 까닭없는 핍박이 있을 때 그것이 우리의 믿음을 확인해 보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시험 과정임을 깨닫고 그 유혹과 핍박에 굴복해서는 안 되며 믿음으로 그들의 유혹과 핍박을 물리쳐야 한다. 벧전5:8“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학생이 공부한 결과를 알게 해주는 것이 정기적으로 치르는 시험이다. 우리의 믿음의 결과를 보이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험이 올 때 A+의 좋은 성적을 얻도록 항상 깨어 있어야 한다.
약1:13“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니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의 말씀에서의 시험은 test가 아니라 사람의 욕심으로부터 파생되는 temptation, 즉 사람을 죄로 끌고 가는 유혹을 말한다.
약1:12“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의 시험은 페이라스모스(test)이고 13절의 시험은 페이라조(temptation)이다.
2.심판의 근거 – 종말로 갈수록 하나님의 심판이 가까워지며 멸망 받는 자로 하여금 핑계치 못하게 하시기 위해 거룩하고 경건한 자는 더욱 경건하고 거룩하게 하시고 불의한 자는 그대로 불의하게 하신다. 계22:10-15“또 내게 말하되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되게 하라/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으리라”
살후2:11-12“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