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3일 목요일/ 새벽기도 969일째 신명기 240번째 설교
신18:1-2 레위 사람 제사장과 레위의 온 지파는 이스라엘 중에 분깃도 없고 기업도 없을지니 그들은 여호와의 화제물과 그 기업을 먹을 것이라 2 그들이 그 형제 중에 기업이 없을 것은 그들에게 대하여 말씀하심같이 여호와께서 그들의 기업이 되심이니라
https://www.youtube.com/watch?v=Db4tUSenEyY
969 201203목 신18:1-2 (신18-12)
1.기업 - 1-2절“레위 사람 제사장과 레위의 온 지파는 이스라엘 중에 분깃도 없고 기업도 없을지니 그들은 여호와의 화제물과 그 기업을 먹을 것이라/ 그들이 그 형제 중에 기업이 없을 것은 그들에게 대하여 말씀하심같이 여호와께서 그들의 기업이 되심이니라”, 레위 지파 사람들은 여호수아가 지파별로 땅 분배를 할 때에 분깃과 기업이 없다. 레위인들은 성소 일에만 전념하며 하나님의 일을 하기에 하나님께서 먹이신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십일조를 비롯한 각종 제물을 드릴 때에 그것을 한님이 먼저 받으시고 레위인들에 주시는 것이다.
레위인들에게 토지나 여타의 생산 수단이 기업으로 주어졌다면 그들은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지 못하고 자신을 위한 일에 몰두하느라 자신의 직분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성도들은 구약의 레위인과 같이 하나님께 구별 받은 자들이다. 벧전2:9“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우리는 세상으로부터 분깃이나 기업을 받기 보다는 하나님께서 공급해 주시는 것을 받아 사는 자들이다. 즉 우리에게 있는 모든 것은 하나님이 내게 맡기신 것이라는 것을 아는 자라는 것이다. 겉모양으로는 똑같이 세상의 것을 취하며 살아가는 것 같지만 그 내용은 다르다.
세상 것이 내 것이 아니기에 세상 것에 몰두하느라 하나님의 일에 게을리 하면 안 된다.
성도는 하나님의 일을 우선하여 살면 필요한 복은 하나님이 채우신다. 마6:33“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이 세상에서 얻을 수 있는 기업과 분깃은 유한하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기업과 분깃은 무한하다.
성도가 받는 기업과 분깃 중에 가장 귀하고 영원한 기업이 천국이다. 벧전1:4“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행26:18“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
그 기업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얻어진다. 골1:13-14“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 내사 그의 사람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겼으니/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람을 얻었도다”
엡1:7“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벧전1:18-19“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