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9일 수요일/ 새벽기도 556일째 서교 (민 85번째 설교)
556-85 191009수, 민11:18-20
https://www.youtube.com/watch?v=IIvVbmv0MCI
1.거룩 - 18절“또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 몸을 거룩히 하여 내일 고기 먹기를 기다리라 너희가 울며 이르기를 누가 우리에게 고기를 주어 먹게 할꼬 애굽에 있을 때에 우리가 재미있었다 하는 말이 여호와께 들렸으므로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고기를 주어 먹게 하실 것이라”, 하나님은 불평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요청을 들어 주시는데 하루를 기다리라고 하신다.
이는 그들의 몸을 정결케 하기 위함이다. 이들은 출애굽의 구원을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는커녕 불평, 불만, 원망으로 답하고 있다. 그러므로 그런 감정을 없앨 시간이 필요하다. 불평이 있는 상태에서는 거룩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님이 주시지 않는다. 죄인은 죄를 씻어야 하며 악인은 악을 버려야만 하나님의 은혜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님은 죄인을 결코 의인의 회중에 들지 못하게 하신다. 시1:5-6“그러므로 악인이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이 의인의 회중에 들지 못하리로다/ 대저 의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의 길은 망하리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자 하는 자는 모든 죄를 회개로 씻고 정결을 유지해야 한다.
2.종말 대비 - 18절, 거룩해야 하나님이 주시는 고기를 먹을 수 있듯이 예수님 재림의 때, 인류 종말의 때에도 또한 우리의 믿음과 행실이 정결해야 예수 그리스도의 혼인 잔치에 참여할 수 있다.
마22:1-14에 혼인잔치에 예복을 입지 않아서 바깥 어두운 곳으로 쫒겨 나는 사람을 본다. 예복은 우리의 믿음의 행실을 말한다. 계19:7-8“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계16:15“보라 내가 도적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성도는 종말을 예비하며 참되고 경건하고 옳으며 정결한 것을 생각하며 행하며 살아야 한다. 빌4:8-9“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할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3.악을 선으로 갚으시는 하나님 - 19-20절“하루나 이틀이나 닷새나 열흘이나 이십 일만 먹을 뿐 아니라/ 코에서 넘쳐서 싫어하기까지 일개월간을 먹게 하시리니 이는 너희가 너희 중에 거하시는 여호와를 멸시하고 그 앞에서 울며 이르기를 우리가 어찌하여 애굽에서 나왔던고 함이라 하라”, 하나님은 고기를 일개월간 먹여주시겠다고 한다. 코에서 넘쳐서 싫어하기까지 먹게 하신다. 이는 하나님의 능력을 보이시기 위함이다.
하나님은 고기를 먹지 못하는 것에 대해 불평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은혜도 모르는 배은망덕한 무리라고 구름기둥을 거두시고 그들이 불평하는 만나를 내리지 않게 해서 굶게 하시는 분이 아니시고 그들의 불평을 해소하시는데 넘치도록 해소되게 하신다. 이런 은혜를 베푸심으로 자신들이 고기가 없다고 불평한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이었던가를 깨닫게 하시기 위함이다.
하나님은 악을 악으로 갚지 않으시고 은혜를 넘치게 하심으로 자신들의 악을 깨닫게 하신다. 그러한 하나님이 방식을 우리에게도 행하라고 하신다. 벧전3:9-11“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업었으니 이는 복을 유업으로 받게 하려 하심이라/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궤휼을 말하지 말고/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여 이를 좇으라”
예수님은 원수를 사랑하라고 하신다. 눅6:27“그러나 너희 듣는 자에게 내가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를 선대하며”
마5:44“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잠25:21-22“네 원수가 배고파하거든 식물을 먹이고 목말라하거든 물을 마시우라 그리하는 것은 핀 숯으로 그의 머리에 놓는 것과 일반이요 여호와께서는 네게 상을 주시리라”
롬12:14“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17-21절“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평화하라/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우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살전5:15“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악을 선으로 베푸신 하이라이트가 죄악으로 인해 영원히 멸망 받을 수 밖에 없는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죄 값을 지불하시고 죄의 근원이 되는 사탄을 심판하시기 위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게 하신 것이다. 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베푸신 것이다. 롬5:6-11“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을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민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벽기도558 [은사] 민11:24-30 성령의 은사와 열매를 사용하라 [배목새벽설교] (0) | 2024.08.08 |
---|---|
새벽기도557 [기적] 민11:21-24 삶 속의 기적을 기억하라 [배목새벽설교] (0) | 2024.08.08 |
새벽기도555 [약자] 민11:13-17 약한 자를 쓰시는 하나님 [배목새벽설교] (0) | 2024.08.08 |
새벽기도554 [감정] 민11:10-12 부정적 감정에는 기계가 되어라 [배목새벽설교] (0) | 2024.08.08 |
새벽기도553 [근면] 민11:9 하나님의 은혜는 근면과 노력으로 내 것이 된다 [배목새벽설교] (0) | 2024.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