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8일 화요일/ 새벽기도 974일째 신명기 245번째 설교
신18:9-11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거든 너는 그 민족들의 가증한 행위를 본받지 말 것이니 10 그 아들이나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는 자나 복술자나 길흉을 말하는 자나 요술하는 자나 무당이나 11 진언자나 신접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의 중에 용납하지 말라
https://www.youtube.com/watch?v=-tZYIwLiSCo
974 201208화 신18:9-11 (신18-29)
1.미신금지 – 가나안 미싱행위를 본받지 말라고 하신다. 9절“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거든 너는 그 민족들의 가증한 행위를 본받지 말 것이니”, 가증한 행위를 보면 ①10절“그 아들이나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는 자”, 암몬의 몰렉제사, ②10-11절“복술자나 길흉을 말하는 자나 요술하는 자나 무당이나/ 진언자나 신접한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의 중에 용납하지 말라”, 귀신의 능력으로 앞일을 말하는 자를 용납하지 말라는 것이다.
①다양한 방법 – 마귀가 인간을 미혹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이다. 악한 제사의 행위를 통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사람들을 통해서 미혹한다.
이처럼 미신적인 요소뿐 아니라 현대에는 철학, 사상, 문화, 예술, 지식, 학문, 법 속에도 귀신을 미화하고 사탄적 요소를 집어넣어 사람들로 하여금 인간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을 주는 것처럼 미혹한다.
심지어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신학에 까지 침투하여 거짓 목회자를 이용해 교회의 이름을 빌린 이단과 인본주의에 바탕을 둔 세속 신학을 통해 자기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고후11:12-15“내가 하는 것을 또 하리니 기회를 찾는 자들의 그 기회를 끊어 저희로 하여금 그 자랑하는 일에 대하여 우리와 같이 되게 하려 함이로다/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군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한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군들도 자기를 의의 일군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살후2:4-5“저는 대적하는 자라 범사에 일컫는 하나님이나 숭배함을 받는 자 위에 뛰어나 자존하여 하나님 성전에 앉아 자기를 보여 하나님이라 하느니라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이 일을 너희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느냐”
때로는 능력도 보이어 성도도 미혹한다. 말세지말로 갈수록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의 능력이 커진다. 계13:13-14“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 서 로부터 땅에 내려 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사탄은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믿는 자들도 미혹하여 멸망으로 끌고 가려 한다. 마24:24“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②오직 예수 - 사람은 앞날에 일어날 일에 대해 궁금해 한다. 그래서 점을 친다. 영적인 존재인 귀신은 그것을 알 것이라는 것이다. 사람이 점을 신봉하게 되면 그것에 매여서 살게 되는데 점의 목적은 오직 나 자신을 위한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앞일을 모르게 하신다. 이는 앞일을 알면 하나님을 섬기지 않게 될 것이고 앞날을 모르더라도 하나님이 책임지고 인도하시겠다는 것이다. 전3:11“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의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
하나님만이 참 신임을 바로 알고 다른 우상에 미혹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삼하7:22“여호와 하나님이여 이러므로 주는 광대하시니 이는 우리 귀로 들은 대로는 주와 같은 이가 없고 주 외에는 참 신이 없음이니이다”
대상17:20“여호와여 우리 귀로 들은 대로는 주와 같은 이가 없고 주 외에는 참 신이 없나이다”
사45:5“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나니 나밖에 신이 없느니라 너는 나를 알지 못하였을지라도 나는 네 띠를 동일 것이요”
렘10:6“여호와여 주와 같은 자 없나이다 주는 크시니 주의 이름이 그 권능으로 인하여 크시니이다”
인간이 태어나서 가장 큰 목적이 하나님이 계신 천국 가는 것인데 그 길을 갈 수 있게 하는 분은 오직 삼위일체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 뿐이다. 요14:6“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행4:12“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고후4:4-6“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우리가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어두운 데서 빛이 비취리라 하시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취셨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