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6일 화요일/ 새벽기도 1068일째 설교 신명기 341번째 설교
신25:17 너희가 애굽에서 나오는 길에 아말렉이 네게 행한 일을 기억하라 18 곧 그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너를 길에서 만나 너의 피곤함을 타서 네 뒤에 떨어진 약한 자들을 쳤느니라
https://www.youtube.com/watch?v=VtdOn7dUZTA
1.약점을 공격하는 마귀 – 17-18절“너희가 애굽에서 나오는 길에 아말렉이 네게 행한 일을 기억하라/ 곧 그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너를 길에서 만나 너의 피곤함을 타서 네 뒤에 떨어진 약한 자들을 쳤느니라”, 가나안 남방 지대에 살던 족속으로 이스라엘이 애굽을 떠나 가나안으로 향하여 나아갈 때 시내산 근처의 르비딤에서 지친 이스라엘의 후미를 공격한 일이 있다. 출17:8“때에 아말렉이 이르러 이스라엘과 르비딤에서 싸우니라”, 여호수아가 싸우고 모세는 산 위에서 손을 들고 기도한다. 모세가 손을 들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지는 전쟁에서 아론과 훌이 모세의 양 손을 들어 올려 전쟁에 이기게 된다. 이 전쟁에서 생긴 말이 여호와 닛시이다. 15절“모세가 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여호와 닛시라 하고”
아말렉이 이스라엘의 약한 점을 발견하고 공격을 하듯이 마귀도 우리의 약한 점을 공격한다. 그럼으로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아야 하는데 우리가 화를 낼 때 마귀에게 틈을 주게 된다. 엡4:26-27“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마귀는 지속적으로 틈을 노리기 위해 화를 내게 하고 미혹하고 올무를 두어 걸리게 한다. 이것을 알고 조심해야 한다. 고후11:3“뱀이 그 간계로 이와를 미혹케 한 것같이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
딤전3:7“또한 외인에게서도 선한 증거를 얻은 자라야 할지니 비방과 마귀의 올무에 빠질까 염려하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상에서 마귀를 심판하셨기에 마귀는 머리가 상하게 되어 성도를 정면에서 공격하지 못한다. 요일3:8“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머리가 상한 상태인 마귀를 또한 예수님이 직접 상대하시기 때문이다. 요12:31“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그러함으로 예수님은 우리에게 평안을 주신다. 요14:27“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마귀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믿음으로 대적하는 것이다. 벧전5:8-9“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약4:6-7“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눅22:31-32“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단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으나/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