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1986 [효] 삼상2:25 부모에게 순종하는 자녀가 형통하는 복을 받게 된다 [배목새벽설교]

달려라33 2025. 9. 16. 10:00
반응형

2023년 12월 2일 토요일 새벽4:30/ 새벽기도 1986일째 설교

https://www.youtube.com/watch?v=pnKRmKFctKE

1986-50 1202 토 삼상2:25 (2-71)
제목: 부모에게 순종하는 자녀가 형통하는 복을 받게 된다

엘리의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는 자신들의 죄악에 대한 소문을 듣고 책망하는 아버지 엘리의 말을 듣지 않는다. 그 결과는 하나님에 의해 죽임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엘리의 아들들이 아무리 하나님께 범죄를 했더라도 최종적으로 아버지 엘리의 충고를 듣고 회개했더라면 살 수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끝까지 엘리의 말을 듣지 않아서 삼상4:1-11에 보면 그들은 블레셋과의 전쟁에 나가서 에벤에셀 전투에서 언약궤마저 빼앗기고 젊은 나이에 결국 자기의 아비 엘리보다도 먼저 죽게 된다. 
이것은 부모의 말씀에 순종치 않고 듣지 않는 자녀가 잘 될 수 없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잠4:10 내 아들아 들으라 내 말을 받으라 그리하면 네 생명의 해가 길리라
엡6:1-3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자녀들이 하는 일이 잘되고 땅에서 오래 살려면 부모님을 공경해야 한다. 특별히 “주 안에서 순종하라”는 말씀은 ᅟᅮᆸ모님이 주님의 뜻에 어긋나게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다 듣고 순종해야 함을 의미한다. 
모든 부모는 자식이 잘되라고 말을 한다. 그러므로 자녀들은 부모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순종하는 것이 본인의 인생에 이익이 된다. 
예수님도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고난을 받으심으로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으신다. 히5:8-10 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9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10 하나님께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았느니라
예수께서는 십자가를 지라는 아버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심으로써 아버지와의 관계가 이지러지지 않고 예수님도 부족함이 없는 완전함에 도달하시며 이 세상의 구속을 완수하신다. 
이처럼 부모님께 순종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다. 아무리 세상에서 인정받고 성공하고 돈을 벌고 높은 지위에 올랐다 한들 그가 부모님을 저버린 패륜이라면 그의 인생은 아무 가치가 없어진다. 
패륜아가 사회적으로 성공하기도 힘들지만 성공한 것처럼 보여도 그것은 참다운 성공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효는 백행지본이라고 한다. 
반대로 세상적으로는 그렇게 크게 성공을 거두지도 못했고 돈을 많이 벌지 몯했을지라도 부모님을 공경하고 효도하는 자에 대해서는 세상에서 그를 부족함이 없이 아름답게 본다.
또한 그런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대로 형통과 장수의 복을 누리게 해주신다. 
자식으로서 가징 중요한 일은 보모의 말을 경청하고 잘 듣는 것이다. 잘 듣는 다는 말에는 부모가 말씀하신대로 잘 행동함을 내포하고 있다. 잠13:1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의 훈계를 들으나 거만한 자는 꾸지람을 즐겨 듣지 아니하느니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