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2044 [불신앙] 삼상5:6-7 하나님께 대한 배척과 거부는 어리석은 불신앙인의 특징이다 [배목새벽설교]

달려라33 2026. 2. 8. 09:30
반응형

2044-108 0217 토 삼상5:6-7 (27-369)

제목: 하나님께 대한 배척과 거부는 어리석은 불신앙인의 특징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ghi4QikPz9A

 

아스돗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독공의 재앙으로 쳐서 망하게 되니 그것이 하나님의 언약궤 때문인 줄을 알고는 이스라엘 신의 궤를 우리와 함께 있게 못할찌라라고 말한다.

이는 불신앙인의 특징을 그래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의 언약궤로 인해 자신들이 섬기는 다곤 신상은 박살이 나고 자신들도 독종 재앙으로 인해 망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았다면 하나님의 능력이 다곤의 능력보다 크다는 것을 체험하는 것인데 그러면 아무런 힘이 없는 우상 신인 다곤을 버리고 능력의 신이신 하나님을 섬겨야 하는데 그들은 하나님의 궤를 자신들과 함께 있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기를 하나님의 궤를 다른 도시인 가드로 보낸다.

이는 영적 무지에서 온 결과이다. 언약궤가 재앙의 원인이 된 것은 철저하게 그 원인이 블레셋 사람들에게 있다. 그들의 불신앙에 의해 재앙이 온 것인데 이를 알고 회개한다면 하나님의 재앙은 그치고 도리어 복을 주실 것이다.

벧세메스로 온 법궤를 아비나답이 20년간 보관하고 있다가 다윗이 예루살렘으로 옮기려다가 하나님의 법대로 하지 않아서 웃사가 죽자 법궤 이동을 포기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 다 두려워하고 꺼리던 법궤를 블레셋 가드 사람 오벧에돔이 석달을 보관하니 하나님께서 오벧에돔 집에 큰 복을 주셔서 그 소문을 듣고 다윗이 다시 법궤 이동을 감행한다. 삼하6:6-12 저희가 나곤의 타작 마당에 이르러서는 소들이 뛰므로 웃사가 손을 들어 하나님의 궤를 붙들었더니/7 여호와 하나님이 웃사의 잘못함을 인하여 진노하사 저를 그곳에서 치시니 저가 거기 하나님의 궤 곁에서 죽으니라/8 여호와께서 웃사를 충돌하시므로 다윗이 분하여 그곳을 베레스웃사라 칭하니 그 이름이 오늘까지 이르니라/9 다윗이 그 날에 여호와를 두려워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궤가 어찌 내게로 오리요 하고/10 여호와의 궤를 옮겨 다윗성 자기에게로 메어 가기를 즐겨하지 아니하고 치우쳐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으로 메어 간지라/11 여호와의 궤가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에 석달을 있었는데 여호와께서 오벧에돔과 그 온 집에 복을 주시니라/12 혹이 다윗왕에게 고하여 가로되 여호와께서 하나님의 궤를 인하여 오벧에돔의 집과 그 모든 소유에 복을 주셨다 한지라 다윗이 가서 하나님의 궤를 기쁨으로 메고 오벧에돔의 집에서 다윗성으로 올라갈쌔

가드는 하나님의 언약궤로 인해 독종이 돌아 언약궤를 에글론으로 보낸 도시이다. 그곳 출신인 오벧에돔은 독종의 재앙을 무릅쓰고 하나님의 궤를 자기 집으로 옮긴 것이다.

우리가 미신을 조상대대로 섬기던 집안을 전도해서 교회에 나오게 되면 주변 사람들이 한 집안에 두 신을 섬기면 신들끼리 싸움이 일어나서 가정분란이 많아진다고 하며 기존 섬기던 신이나 잘 섬기라고 해서 중간에 교회 출석을 중단하는 경우가 있다.

문론 기존 자리 잡았던 잡신이 헤코지를 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것을 인내하고 나면 하나님께서 잡신들을 완전히 제거해 주시는데 그것을 모르는 초신자들은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듣는 것이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에게 불신자들에게도 하나님을 모른다고 결코 핑계할 수 없도록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여러 모로 계시하시지만 영적무지에 빠진 불신자들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지 않는다.

1:18-23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치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 좇아 나타나나니/19 이는 하나님을 알만한 것이 저희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저희에게 보이셨느니라/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찌니라/21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22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우준하게 되어/23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금수와 버러지 형상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이것이 불신앙인들의 공통된 특징으로서 불행의 가장 큰 원인이다.

하나님의 복을 주는 언약궤를 자신들의 죄로 인해 재앙을 당하면서 자신들은 돌아보지 않고 하나님의 궤를 자기들에게서 멀리 보내버리는 블레셋 사람들의 잘못을 비난만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고 섬긴다고 하는 우리도 우리의 신앙이 하나님의 징계가 임할 때 자신의 죄를 생각하지 않고 원망 불평으로 인해 화를 복으로 바꾸지 못 하는 경우는 없는지 돌아보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