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2131 [가능성] 삼상10:11-12 하나님 안에 있는 성도는 무한한 가능성의 존재이다 [배목새벽설교]

달려라33 2026. 2. 14. 09:55
반응형

2131-195 0608 토 삼상10:11-12

제목: 하나님 안에 있는 성도는 무한한 가능성의 존재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AsZVGWNXAgw

 

본문을 보면 전에 사울을 알던 모든 사람들이 사울이 선지자의 무리에 섞여서 예언하는 것을 보고 "사울도 선지자 중에 있느냐?" 하며 놀라움을 표시했고 이것이 아예 속담이 되었다고 증거하고 있다.

"사울 이 선지자 중에 있느냐?"라는 말은 '사울이 언제 신학교에 들어갔어? 농사꾼도 신학생이 되고 선지자가 될 수 있구나!' 하고 놀라워하는 말이다.

다시 말하면 '!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사울 같은 농사꾼도 귀한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 있구나!' 하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아예 그 말이 이스라엘의 속담이 되었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하나님을 믿는 성도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음을 말해 주는 것이다.

사울이 신학생만 되는 것이 아니고 그는 이스라엘의 초대 왕까지 된다.

이제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 바로 알아야 한다. 우리가 지금 초라한 존재로 있다고 해서 영원히 그렇게 있으라는 법은 없다. 우리는 열린 존재다. 무한한 가능성의 존재다.

사울은 농사꾼이요 나귀나 몰고 다니던 자에서 일약 선지자와 같이 되고 또 이스라엘의 초대 왕이 되었다. 다윗은 목동에서 왕이 된다.

78:71-72 그 종 다윗 을 택하시되 양의 우리에서 취하시며 젖 양을 지키는 중에서 저희를 이끄사 그 백성인 야곱, 그 기업인 이스라엘을 기르게 하셨더니

베드로는 주님께 부름을 받기 전 갈릴리 호수에서 물고기나 잡던 사람이다. 그러한 그가 말이나 제대로 할 수 있었는지 모른다. 하지만 나중에 성령에 사로잡히니까 한 번 설 교로 삼천 명이 회개하는 역사를 이루었다. 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2:41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이와 같이 하나님의 손에 붙들리기만 하면, 하나님의 인도를 받기만 하면 사람이 어떤 능력을 발휘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그런즉 성도는 하나님을 신실히 여기며 꿈과 포부를 크게 가져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81:10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 리라고 하신다.

예수님께서는 예수 믿는 성도들이 예수님이 하신 일을 할 수 있을 뿐더러 그 보다 더 큰 일도 할 수 있다고 하셨다.

14:10-12 나는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이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11 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을 인하여 나를 믿으라/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

사도 바울은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고후9:8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했다.

예수님께서도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라고 하셨다.

따라서 성도는 항상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믿음 안에서 큰 용기를 가져야 한다. 물론 우리는 그것 때문에 오만해져서는 안된다. 단지 하나님이나 사람 앞에서 늘 겸손해야 한다고 해서 자기 자신의 가치와 가능성까지 거기에 파묻어 소멸해서는 안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제 꿈을 크게 가져야 한다. 현실과 주어진 환경에 지나치게 매이지 말고 큰 꿈을 꾸고 하나님을 신실히 의지해야 한다. 꿈을 이루는 것은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시다.

4:6 그가 내게 일러 가로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멜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 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10:26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