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2일 금요일/ 새벽기도 1039일째 신명기 310번째 설교
신23:5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사랑하시므로 발람의 말을 듣지 아니하시고 그 저주를 변하여 복이 되게 하셨나니
https://www.youtube.com/watch?v=FL0t5CDCBE0
1039 210212금 신23:5 (23-13)
1.거절된 기도 - 5절“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사랑하시므로 발람의 말을 듣지 아니하시고 그 저주를 변하여 복이 되게 하셨나니”, 발람은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이 저주를 받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도리어 복을 빌어 주라고 하신다.
모든 종교에는 기도가 있다. 열심히 기도한다. 그러나 기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 기도하느냐가 중요하다.
발람의 기도가 거절된 것은 대상을 하나님께는 드렸으나 기도 내용이 하나님의 뜻과 맞지 않기 때문에 응답되지 않는 것이다. 잠26:2“까닭 없는 저주는 참새의 떠도는 것과 제비의 날아가는 것같이 이르지 아니하느니라”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고 자기중심의 기도는 응답하지 않으신다. 약4:2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3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는 사악한 기도에는 응답하지 않으시는데 자신의 정욕으로 쓰려고 구한 것이 응답이 되었다면 그것은 하나님이 주신 응답이 아니고 사탄이 준 응답이 된다.
2.죄의 벽 – 또한 하나님이 듣지 않으시는 기도는 죄를 회개로 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간구하는 기도는 듣지 않으신다. 그러므로 간구하기 전에 먼저 회개가 필요하다. 회개하면 무슨 죄든지 용서하신다. 요일1:9“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죄가 있는 상태에서는 하나님이 기도를 듣지 않으신다. 사1:15“너희가 손을 펼 때에 내가 눈을 가리우고 너희가 많이 기도할찌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니 이는 너희의 손에 피가 가득함이니라”
우리의 죄가 담이 되어 하나님과 가려지는 것이다. 시66:18“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그 막는 것을 하나님의 얼굴을 가리운다고 한다. 겔39:24“내가 그들의 더러움과 그들의 범죄한 대로 행하여 그들에게 내 얼굴을 가리웠었느니라”
미3:4“그 때에 그들이 여호와께 부르짖을지라도 응답지 아니하시고 그들의 행위의 악하던대로 그들 앞에 얼굴을 가리우시리라”
사59:1-2“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불순종하는 자의 기도도 듣지 않으신다. 슥7:13“만군의 여호와가 말하였었노라 내가 불러도 그들이 듣지 아니하였은즉 그들이 불러도 내가 듣지 아니하고”
그러므로 기도 응답이 잘 되기 위해서는 죄의 길을 벗어나고 항상 선을 행하도록 힘써야 한다. 시34:14“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며 화평을 찾아 따를지어다”
잠4:27“우편으로나 좌편으로나 치우치지 말고 네 발을 악에서 떠나게 하라”
롬6:12-13“그러므로 너희는 죄로 너희 죽을 몸에 왕 노릇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을 순종치 말고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산 자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